[work] 법률사무소 사업계획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ork] 법률사무소 사업계획서

카테고리 없음

by 호기심많은 duck9667 2019. 7. 31. 00:30

본문

13장 / 7시간(놀면서)

주말간 2개의 의뢰를 진행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위의 사업계획서이다. 온라인 로펌 사업계획서이다. 늘 그렇듯 자세한 이미지는 생략한다. 주말간 할일이 없어 빈둥대면서 작업하다보니 13장짜리에 7시간이나 들였다. 중간에 밥도 먹고 딴짓도 많이 했지만 어쨋든 꽤 오랜시간 묶여있었다. 내시간.. 

 

천천히 줘도 되니 퀄리티에 신경써달라는 의뢰자님의 요구 탓인지 유난히 게으르게 했던 작업.

슬라이드당 내용이 적어 작업하기 까다로웠다. 일러스트와 기본도형을 활용하여 장표를 구성하고 반투명 실사 이미지를 배경으로하여 비어보이는 느낌을 최소화했다. 대표색은 로고색인 파랑색에 맞추고 폰트색과 보조색은 회색으로 했다. 언제가부터 검은색이, 특히 검은색 폰트가 촌스럽게 느껴진다. 어떻게 하면 촌스럽지 않게 검은색을 쓸 수 있을까? 내 생각에 가장 좋은 방법은 그냥 흰바탕에 검은글씨인듯하다. 얼마전 생리대 스타트업 라엘의 마케팅담당자분의 강연을 들었다. 내용만큼이나 눈에 띈 것은 그녀의 PPT였는데, 그 중에서도 "#Wome" 이라고 적힌 장표가 기억에 남는다. 발표 내용상 메시지를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표현한 디자인이었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검은색으로 쓰여진 글자가 이렇게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는 걸 새삼 깨닫게 해준 디자인이었다. 글쎄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모든 여성를 위한 제품 라엘"을 설명하려던 장표

 

법률 사무소 사업계획서치고는 가벼워보인다고 느끼시지 않을까 염려했으나 결과는 대만족, 다행이다. 볼수록 감동적이시란다. 선물까지 주려고 하시는것을 완곡하게 거절하고 리뷰를 요청드렸다. 그랬더니 별 5개가 모자라다신다. 강추하신단다. 고맙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음번에는 말씀안하시고 커피쿠폰 주셔도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