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도서·다큐·영화

나의 사적인 그림

by duck9667 2020. 2. 12.

 

The Little Potato Peeler - Albert Anker, 1886

21p
싫은 것보다 좋은 것을 먼저 하는 편이다. · · · 대체로 좋은 것은 그 순간의 일이기 때문이다. · · · 아끼는 것도 중요하고 미루는 마음도 이해하지만, 좋은 것은 시기가 있고 때를 놓치면 영영 놓치는 것에 다름 아니다.

23p
찰나의 기쁨을 충실히 누리는 것만이 최선이리라. 어차피 우리가 가질 수 있는 건 완벽한 삶이 아니라 완벽한 순간뿐일 테니

29p
재미란 삶을 사랑하는 적극적인 태도다. · · · 나에게 맞는 재미를 찾는 일은 여러 시행착오를 감수하고, 많은 수고를 아끼지 않고 지속적으로 용기를 낸 사람만이 얻을 수 있는 결실이다.

92p
여행은 젊었을때 하는 것이 좋다. · · · 언제든 사랑에 빠질 준비가 되어 있을때

101p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것에 관한 태도가 그 사람을 말해주는 것 같다. 우리는 때로 모르거나 익숙하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남을 미워하고 비난한다.

267p
나는 언제까지나 사소한 것들에 크게 기뻐하며 살고 싶다. 자주 환호하고 거듭 감탄하고 열렬히 사랑하며 살아가고 싶다. · · · 꽃값을 아까워하기보다 시들 것을 알면서도 기꺼이 꽃을 사는 사람이고 싶다.

275p
살다보면 힘들고 지치는 날도 있겠으나 묵묵히 자신의 일상을 꾸려가기를, 본인의 고유한 특성을 잃지 않기를, 스스로를 믿고 보살피고 사랑하고 긍정하기를, 그리하여 그 누구도 아닌 자기 삶을 살아가기를 응원한다.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