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러닛 - 우주 최초 플립러닝 플랫폼

공부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교육플랫폼 러닛(Learnit), 오늘은 러닛이라는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러닛은 혼자 할 수 있는 것은 혼자, 같이 할 수 있는 것은 같이하는 온라인 성장 플랫폼이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강의의 이점은 살리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피드 기능, 함께 미션에 도전하는 스터디 서비스 등을 활용해 수강생에게 학습동기 동기 및 즐거운 학습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습 완주를 돕는다. 

 

혼자 할 수 있는 것은 혼자, 같이 할 수 있는 것은 같이

공부를 하다보면 어떤 개념을 이해보다는 익숙해지려고 노력한다. 어차피 모든 걸 한번에 이해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강의실에서 이해하지못하는 내용만 쌓는 기존의 방식은 나와 맞지 않았다. 많은 스터디를 경험했지만 만나서 함께 공부하는 방식은 대게 쉽게 지치기 마련이었다. 온라인 강의와 다를바 없었다.

혼자 가능한 만큼 이해하고 함께 과제를 해결하는 러닛의 방식에 깊이 공감한다. 중요한 것은 함께하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목표한 내용에 익숙해지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렇기에 러닛이 괜찮은 대안일 것이다.

 

러닛을 처음 접한 것은 무료샘플 강의였다.

유료강의의 일부분을 맛보기로 볼 수 있다. 덕분에 수강하기 전에 난이도를 파악할 수 있어 좋았다.

내가 선택한 강의는 "처음부터 시작하는 데이터 과학"이다. 강사님의 친절한 설명과 더불어 40분을 넘지않는 컴팩트한 강의가 마음 들었다. 그리고 커리큘럼을 살펴보니,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나와 같은 이들에게 데이터 과학을 개괄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외.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하며 학습피드를 통해 강사와 소통을 할 수 있다. 내가 신청한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말고도 마케팅, 프로그래밍 등을 포함한 다양한 강의들이 현재 모집중에 있으며 가격대도 다른 플랫폼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기회가 된다면 다른 강의도 수강해봐야겠다. 그리고 강의 내용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추후에 남기도록 하겠다.

 

‘본 포스팅은 러닛 가디언즈 활동의 일부로 강의 콘텐츠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0) 2020.03.19
스타벅스 이디야 매장 수 비교  (2) 2020.03.19
러닛 - 우주 최초 플립러닝 플랫폼  (0) 2020.03.16
Database 기초  (0) 2020.03.14
[Kaggle] Survival on the Titanic  (0) 2020.03.11
카카오톡 채팅 분석  (0) 2020.03.10